지금까지 본 순정만화목록 [10] by 황금드래곤


91.도쿄 크레이지 파라다이스

스킵비트 작가 나카무라 요시키 작품.
2020년 도쿄를 배경으로 불안정해진 치안으로 인해 범죄가 판치는 야쿠자세계를 다룬 이야기다.
범죄중에서도 비교적 빈번히 일어나는 강간으로부터 안전해지기위해 남자로 길러진 여주인공 츠카사와
도쿄를 주름잡는 거대야쿠자조직인 구룡회의 3대보스 류지의 플라토닉(?) 러브 스토리가 참 재밌다.

스킵비트를 보면서도 느낀 부분이지만 나카무라 요시키 작품은 순정만화라도 스토리의 구성력이 정말 굉장하다.
연애 이야기도 충분히 살리면서 동시에 여러 장르의 방향성도 확실하게 그려내고 있다.
반짝반짝 눈망울에 11등신의 캐릭터들이 맘에 들지 않는다고 요시키 작가의 작품을 외면하는 녀석이 있는데
참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다.

도쿄 크레이지 파라다이스는 남장여자가 등장하는 아주 달달한 순정만화다.
그러나 한편으론 엄청난 액션신과 연출력을 자랑하는 액션스릴러 만화기도 하다.

뭐, 물론 그렇기 때문에 정통파 순정만화를 좋아하는 소녀들이라면 조금 재미가 덜 할 수도 있겠다.



92. 러브x텍스트

최신간.
단편이기도 하고, 스캔본으로 보니 썩 재밌지도 않아서 구매는 포기했다.
꽤 흔한 구도의 학원물 순정만화다.

어릴적 첫사랑이였던 소년과 갑작스럽게 등장한 얼음왕자 사이에서 흔들리는 여주인공.

근데 이거 별로 재미없다.
물론 소재가 좀 흔하긴 해도 스토리만 괜찮다면 어느정도 볼 가치가 있는데, 이건 너무 중구난방에..
결말도 상당히 허접해서 이럴거면 왜 단편으로 마무리를 지었는지 궁금하다.
단편이라고 결말을 제대로 못 짓는다는건 어불성설이다.
한권짜리 만화가 아닌 정말로 한 두회 분량으로 끝나는 단편만화도 스토리 맥락은 뚜렷하게 존재한다.

근데 이건 너무 두서없는 전개라고 해야되나?

93. 대기실의 왕자님

유명한 가부키배우지만 인간관계에 굉장히 서툰 남주인공과 평범한 여고생의 러브러브를 그리고 있다.
그다지 인상깊거나 흥미로운 부분은 꼽기 힘든 것 같다.
2권으로 완결이 나는 작품이라 왈가왈부 할 게 없기도 하고.
연애전선에 라이벌 출연은 있는데 뭔가 크게 스토리에 영향을 주는 것도 아니고, 그냥 모래알갱이 몇번 던지다가 나가떨어진다.

난 좀 다사다난한 러브스토리가 좋은데.

94. 치하야후루

순정만화를 빙자한 본격 카루타 만화다.
으앙 개실망!
은 반쯤 농담이고, 나름대로 볼만했다.
 
소위 요새 대세라는 쌍칼선생님풍으로 말하자면, 아야세가 이뻐~ 아주 영특한 기집애야~
카루타라는게 일종의 카드게임인데, 아마 시조나 낱말 따위를 적어놓은 카드를 배열하고 주어진 시간동안 그 위치를 기억한 뒤
 상대방보다 빨리 호명된 카드를 집어내는 게임이다.

인기모델인 언니를 두고 언니를 중심으로 돌아가는 가정에서 자신의 꿈을 갖지 못한 아야세가
카루타명인의 손자인 아라타와의 만남으로 꿈을 좇기 시작한다는 이야기인데 순정만화라기보단 이를테면 청춘물같은 느낌이다.
비교하자면 3월의 라이온이 생각난다.

언급한대로 순정만화라기엔 달달한 맛이 없어도 너무 없으니 그쪽으로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클법하다.
나올 기미가 안보이는 건 아닌데, 여주인공이 너무 천연바보라 아직 연애라는 거엔 관심조차 없어보여서.

95. 어른의 시간

또 나왔다, 선생과 학생물.
난 나름대로 요런 이야기가 취향인데, 사실 많이 찾아보다보면 좀 질리긴 하다.
사제물이라는 소재를 잡고 이야기를 구상하다보면 제 아무리 참신한 전개를 한다고 해도 기본 베이스는 비슷해지기 마련이다.

그렇다보니 전개구조나 갈등양상도 하등 차이가 없고.
예를 들자면 연애장면을 찍혀서 당장 헤어지라고 라이벌에게 협박을 받는다던지.
함구해주는 대가로 자신과 사귀어달라고 압력을 넣는다던지.
뭐, 또 하나 들자면 교사와 옛날 사귀었던 전여친이 본 학교로 전근을 온다던지.

어른의 시간도 사실 별다를게 없다.
쪼~금 선정적인 부분이 포함된 걸 빼면.

하지만 그만큼 정통파이기에 달달한 부분은 비교적 많다.

근데 이거 조금 불만이었던게 7권 완결에 라이벌역의 등장이 너무 많았던 것 같다.
아니, 바르게 말하자면 명수는 관련이 없는데 좀 병신같은 잉여출연이였다고 해야되나?
순정만화에 라이벌이 등장하면 갈등도 생기고 참 재밌어지긴 하는데 어른의 시간에 나온 라이벌들은 하나같이 좀 병신스러워서.

굉장히 자극적으로 협박을 하는데, 공들여서 전개에 도움을 주는게 아니라 한번 짠!하고 등장한 뒤에
바로 크게 폭탄을 한 번 터뜨린 뒤 쥐도새도 모르게 스토리 라인에서 쫙 빠져버린다.
이게 무슨 짓이지? 싶을 정도로 갑작스러워서 간혹 이해가 안될 때가 종종 있었다.

96. 요조숙녀가 될거야

여성스러운 일을 못한다는 이유로 실연당한 키모토 레오.
그런 그녀에게 정체불명의 '가사활동부'에서 입부권유가 떨어진다.
바느질, 세탁, 요리, 디자인까지 온갖 여성스러운 특기를 마스터한 네명의 꽃미남 부원들 사이에서
요조숙녀로의 험난한 길을 걷게되는 여고생의 재치발랄 부활동 스토리.

음.
재미없지는 않은데 재밌지도 않았어요!

그보다 이거 7권완결인데 키스장면 나왔었나?
뭔가 사람 애태우는 만화다.
분명히 커플라인도 존재하고 어느정도 전개도 되는 것 같은데
왜 뭐하나 제대로 보여준게 없는 것 같지?

생각해보니까 스토리의 태반이 죄다 가사활동부 이야기였지 연애 이야기는 아니였구나.

97. 공주님과 세마리 야수

성 안에 갇혀 지내며 바깥세상과는 연관이 없던 왕녀의 탈선(?) 스토리다.
세명의 도적과 함께 세계를 유랑하며 세상에 대해 좀 더 알아보고 보다 적합한 왕녀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바이올렛.
난 근데 이거보면서 의적물같았다.
흡사 천사소녀 네티..?

뭐, 물론 그쪽은 미소녀 마술사가 도적이고, 여기는 여심을 흔드는 세명의 미남자들이 도적질을 하지만.
언젠가는 공주님도 귀여운 의상을 입고 도둑질을 해줬으면 좋겠다.

98. 꽃꽃이걸

꽃꽃이 명가의 따님이지만 꾸미기를 좋아해서 날라리로 오인받는 츠보미.
그러나 아버지의 만류로 울며 겨자먹듯 꽃꽃이를 배우게 되는 츠보미는 사범님인 카에데에게 한눈에 반해버린다.
이래저래해서 카에데와 츠보미가 러브러브 한다는 이야기.

정통순정만화고, 꽃꽃이걸이라고 해서 꽃꽃이를 많이 다루는 이야기는 아니다.

그리고 솔직히 재미없다.

98. 나한테 xx해!

왠지 남자로서 은근한 야한상상이 되는 제목(?)이라고 생각한다.

이게 생물학적 남자의 한계일까? 바보라고 불러주길 바란다.(하지만 내 친구녀석들한테 물어보니 응당 비슷한 이야기가)
처음에 이미지를 봤을때 그림체가 소위 뽕빨물느낌이라고 해야되나?
순정만화라기보단 팬티보여주길 좋아하는 러브코미디 냄새가 많이 나서 좀 의아했는데
보니까 의외로 재밌다.

무엇보다, 몇번을 말하지만 난 뭔가 서툰 녀석이 참 좋기때문에
여주인공이 너무 귀여워서 몸둘 바를 모르겠다.

모바일 소설을 연재하는 인기작가 유피나는 사실 음침하고 사납다는 평가를 받는 얼음공주 유키나다.
자신의 소설에 달콤한 사랑이 결여되어 있다는 지적에 사랑을 해보려는 유키나의 고군분투가 참으로 귀엽지 않을수가 없다.

아, 그리고 여담인데 이거 스캔본으로 볼땐 몰랐는데 정발본 사보니까 너무 얇아서 좀 놀랐다.

99. 내게로 와

존나 재미없게 본 만화.

진짜 뭐라 코멘트할 거리도 없다.
전개도 병신같고, 사건 일어나는 것도 병신같고 풀어가는 것도 병신같이 억지스럽고.
남주인공은 중2병 걸린 것마냥 지가 아픈사랑을 하고 있다는 듯이 분위기 잡고,
여주인공은 강간위기에 처했는데도 그새 좋다고 꼬리를 흔들고.
소꿉친구새끼는 좋아하는 여자가 행복해지면 그걸로 좋다고 애써 슬픈바보연기를 하더니
갑자기 역시 안되겠다면서 강간을 하려 들질 않나.

2권완결 만화의 반을 누설해서 진짜로 죄송스러운 느낌이지만,
혹시 보시려는 분이 있다면 절대로 보지 말아주세요.

100. 선인장의 비밀

이 작가 작품은 공통적으로 좀 심플하고 순정요소도 많이 포함되서
사견이지만 여자아이들이 보기엔 딱 좋은 정도의 정통 순정만화라고 생각한다.
한, 중학생 정도..?

심플하다보니 내용도 별 거 없고.
애초에 순정만화에 이해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어느정도의 복잡함은 있어야 재밌다고 생각한다.
그런 의미에서 순탄하게 잘 풀리는 편인 만화들은 재밌다는 느낌이 안든달까?

그렇다고 개판인 만화는 절대 아니다.
평범하게 재미있고, 아마 내가 순정만화를 너무 각양각색으로 접하다보니 기대치가 올라간 모양이다.

이건 제목을 왜 이렇게 했는지 좀 의구심이 드는데.
한 남자아이를 2년넘게 짝사랑한 소녀가 주인공이다.
남자쪽은 연애에 큰 관심이 없어서 누굴 좋아한다는 감정이 어떤건지 잘 모르지만
직관된 고백과 끈질기게 맞붙어오는 여주인공의 노력으로 이 녀석 또한 여주인공을 좋아하게 된다.

뭐, 그냥 그렇다고.


덧글

  • 유우지 2012/02/19 21:40 # 답글

    치하야후루는 작가가 순정만화장르에서 스포츠물 그리는 사람이라... 팬들도 이미 연애부분은 완전히 포기하고, 그냥 순수하게 이건 여자가 주인공인 스포츠물이여~라고 생각하고 보고있죠, 애초에 작가도 어설프게 연애요소를 넣어서 이야기를 끌거나 등장인물들을 흔들려고 하지도 않아보이고...
  • 황금드래곤 2012/02/20 09:32 #

    아 작가가 원체 그런 작풍이였군요? ㅋㅋ 방문감사드립니다 .^-^
  • ㅋㅋㅋ아징짜 2012/02/20 00:06 # 삭제 답글

    검색하다가 순정만화목록들 쭈욱 보는데 감상평이 너무 재밌네요ㅋㅋㅋ나름 순정만화들 많이 봐왔다고 생각했는데 제가 안본작품도 꽤나 많이 아시고있고 너무 좋슴다ㅋㅋ
  • 황금드래곤 2012/02/20 09:33 #

    제 어설픈 감상평이 순정만화 골라내는데 조금이라도 일조가 된다면 보람이 있네요.ㅋ 방문 감사드립니다.^-^
  • 빠큐 2012/02/23 12:29 # 삭제 답글

    저도 여동생이 가져오는 순정만화 많이 봤었는데.. 취향이 저랑 참 비슷하시네요
    아니..면 남자가 보는 순정 스타일은 다 비슷한건가? ㅋㅋ
    아우 울프가이 보다가 멘붕당해서 요양좀 하려고 괜찮은 순정 찾고 있었어요
    취향 중심의 리뷰가 참 재밌네요 ㅎ 잘보고 갑니다
  • 황금드래곤 2012/02/25 10:20 #

    남자들은 대체로 부담감적은 순정만화를 찾죠. 방문감사드립니다 ^_^
  • 채널 2012/10/02 22:47 # 삭제 답글

    네. 전 그래서 치하야후루를 좋아합니다! 완소갠소!
    카테고리는 소재만화...순정이 아닌..ㅋㅋㅋ카루타를 소재로 한 만화이니까!!
    넹 이 카테고리엔 쿠로코라던가, 오오후리, 페달, 다이아A, 원코, 심야식..등등과 같은 만화들이...후후후후
  • Sa랑은어렵다. 2015/01/19 00:35 # 삭제 답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글을 정말 재밌게 잘쓰시네요 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순정만화라고 해봐야 너에게 닿기를,아오하라이드,호리미야 리메이크 이정도인데 님은 ㄷㄷ하시네염..;;
  • Sa랑은어렵다. 2015/01/19 00:35 # 삭제 답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글을 정말 재밌게 잘쓰시네요 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순정만화라고 해봐야 너에게 닿기를,아오하라이드,호리미야 리메이크 이정도인데 님은 ㄷㄷ하시네염..;;
  • Sa랑은어렵다. 2015/01/19 00:35 # 삭제 답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글을 정말 재밌게 잘쓰시네요 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순정만화라고 해봐야 너에게 닿기를,아오하라이드,호리미야 리메이크 이정도인데 님은 ㄷㄷ하시네염..;;
  • Sa랑은어렵다. 2015/01/19 00:35 # 삭제 답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글을 정말 재밌게 잘쓰시네요 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순정만화라고 해봐야 너에게 닿기를,아오하라이드,호리미야 리메이크 이정도인데 님은 ㄷㄷ하시네염..;;
  • Sa랑은어렵다. 2015/01/19 00:35 # 삭제 답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글을 정말 재밌게 잘쓰시네요 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순정만화라고 해봐야 너에게 닿기를,아오하라이드,호리미야 리메이크 이정도인데 님은 ㄷㄷ하시네염..;;
  • Sa랑은어렵다. 2015/01/19 00:35 # 삭제 답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글을 정말 재밌게 잘쓰시네요 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순정만화라고 해봐야 너에게 닿기를,아오하라이드,호리미야 리메이크 이정도인데 님은 ㄷㄷ하시네염..;;
  • Sa랑은어렵다. 2015/01/19 00:35 # 삭제 답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글을 정말 재밌게 잘쓰시네요 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순정만화라고 해봐야 너에게 닿기를,아오하라이드,호리미야 리메이크 이정도인데 님은 ㄷㄷ하시네염..;;
  • Sa랑은어렵다. 2015/01/19 00:36 # 삭제 답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글을 정말 재밌게 잘쓰시네요 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순정만화라고 해봐야 너에게 닿기를,아오하라이드,호리미야 리메이크 이정도인데 님은 ㄷㄷ하시네염..;;
  • Sa랑은어렵다. 2015/01/19 01:23 # 삭제 답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글을 정말 재밌게 잘쓰시네요 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순정만화라고 해봐야 너에게 닿기를,아오하라이드,호리미야 리메이크 이정도인데 님은 ㄷㄷ하시네염..;;
  • Sa랑은어렵다. 2015/01/19 01:23 # 삭제 답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글을 정말 재밌게 잘쓰시네요 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순정만화라고 해봐야 너에게 닿기를,아오하라이드,호리미야 리메이크 이정도인데 님은 ㄷㄷ하시네염..;;
댓글 입력 영역